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료실

자료실

카탈로그나 브로셔 등 제품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게시판 상세
가스별 고장 사례
에어스토리 (ip:) 평점 0점   작성일 2023-12-1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60

B2H6 디보란 

트러블 사례: 디보란으로부터의 디포지션의 밸브부에 부착했기 때문에 일어나는 출류

요점 : 디보란은 실온에서 천천히 분해 · 중합하여 수소와 고급 보란으로 변화하고 결국 데카 보란 (B10H14)입니다. 이것은 고체이므로 밸브 시트에 부착하면 출류의 원인이 됩니다.

 

가스 특성:

1. 디보란을 저장, 소비하는 동안,20℃ 이하로 하면 분해·중합의 억제 효과가 있다고 생각됩니다.

2. 디보란의 충전 압력은, 가능한 한 낮게 억제하는 것이 분해·중합 및, 데카보란 결정화의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.

3. 베이스 가스의 종류에 따라 감압했을 때의 압력 조절기의 온도 저하에 차이가 있습니다. 

    H2 -He-Ar-N2 

수소가 가장 온도 저하를 억제할 수 있고, 데카보란의 결정화를 억제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 

4. 사용량이 많고 유속이 빠르면 압력조절기 밸브부의 온도저하가 심해지므로 결정화되는 데카보란의 양이 많아

   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5. 디보란 농도는5%이하로 함으로써 분해·중합에 의해 발생하는 데카보란의 절대량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.

 


NH3 암모니아

트러블 사례1: 조정 밸브 부식, 압력 조절기2차실에서의 재액화로부터의 퇴적물로부터의 유출트러블 사례2: 압력 조절기의2다음 실내에서의 재 액화로 인한 조정 압력의 헌팅이 발생합니다.

요점 : 사용 조건에 따라 결로 · 동결이 발생합니다.

1. 가스에 존재하는 중금속 및PCTFE가 반응해, 부식, 퇴적물의 부착 등으로부터 출류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.

2. 액가스가 재액화되면 헌팅이 일어나 조정압력이 안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가스 특성:

1. 사용 조건에 따라 결로·동결이 발생합니다.

2. NH3가스의 증기압은0.85MPa(20℃)로 낮고 냉매로도 사용되는 가스이므로 소비량에 따라 온도 저하가 커집니다.

3. 소비량이 많아지면, 실린더로부터 젖은 상태에서 가스가 발생하고, 가스 중의 부착하기 쉬운 성분이 퇴적해 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


N2O아산화질소(웃음가스)

트러블 사례1: 밸브 시트의 팽윤에 의해 시트 구경이 축소되어 출구 압력, 방출 유량의 저하 및 공급 불능트러블 사례2: 극단적인 온도저하로 인한 출구압력의 급격한 변동이 일어납니다.

요점 : 사용 조건에 따라 결로 · 동결이 발생합니다.

1. 감압시 밸브부에서 단열팽창에 의한 온도저하가 일어납니다. 감압비 및 방출 유량에 따라 온도 저하 정도가 달라집니다.

2. 일단식 압력조절기는, 재액화에 의한 밸브부의 액봉이라고 생각되는 헌팅이 발생하기 쉬워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

3.N2O를 흘리기 시작한 후 며칠 후 재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

가스 특성:

1. 봄베 압력은4.9MPa아래에서 사용하십시오.30kgf충전 봄베의 사용 시작이 조정 압력에 영향이 크다

2. 온도 저하로 밸브 시트재로의 침투가 촉진됩니다. 또, 재액화하는 경우가 있다고 생각됩니다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